Client : Korean Rhinologic Society _ 대한비과학회
대한비과학회에서 주최한 제2회 ‘코의 날’ 캠페인을 위한 포스터와 행사 제작물을 제작하였습니다.
코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 진료를 적극 권장하는 메시지를 담기 위해
청진기의 입체적 곡선을 활용해 코의 옆모습을 형상화하여
코와 진료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강렬하게 전달하도록 표현하였습니다.
메인 비주얼은 청량하고 신뢰감을 주는 블루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의료와 관련된 이미지를 강화하면서도 시각적으로 맑고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메인 타이틀의 ‘ㅋ’의 가운데 부분을 길게 늘여 코의 이미지를
연상할 수 있도록 하는 타이포그래픽 요소로 사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는 텍스트 자체가 하나의 비주얼이 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코 건강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끌어올립니다.
더불어 청진기의 라인의 음영에 사용한 두 가지 색상을 메인 타이틀의 컬러로 활용하였습니다.
이러한 색상의 조화와 함께, 음영이 주는 입체감을 적절히 배합하여
폰트에 생동감을 부여하였고, 결과적으로 주목도 높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키비주얼의 주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화이트 스페이스를 적절히 활용하였습니다.
이 화이트 스페이스는 또한 깔끔한 화이트톤은 의사의 가운을 상징합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적 표현은 포스터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의료적인 신뢰와 코 건강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